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4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93 - 40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의 태도와 교사효능감의 상관관계를 밝히고 그 구조적인 관계에 대하여 파악함으로써 교사들이 교육현장에서 통합교육을 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방안을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전국 유치원에 근무하는 일반유아교사, 통합학급을 담당하는 일반유아교사 등 550명을 대상으로 조사 및 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SPSS 20.0, AMOS 20.0 등을 사용하여 Pearson의 적률상관분석과 공분산 구조분석을 실시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와 교사효능감은 정적 상관이 있었으며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의 하위 요인 간(환경적 지원태도, 사회적 지원태도, 학습적 지원태도)와 교사효능감도 정적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둘째, 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와 교사효능감의 구조적 관계를 분석한 결과, 상호 밀접한 상관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