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재준 (한국골프대학교) 양준석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361 - 37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30 여성 골프소비자의 골프웨어 선택속성 요인과 브랜드충성도 및지속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남 재 준*ㆍ양 준 석** 요약: 본 연구에서는 2030 여성 골프소비자를 대상으로 골프웨어 선택속성이 브랜드충성도와 지속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골프산업 활성화와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지향해야하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데 연구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 경기, 강원 지역의 실내・외골프연습장 실제 이용고객 3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상관관계분석을 실시하였고, AMOS 2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첫째, 골프웨어 선택속성은 브랜드충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충성도는 지속행동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웨어 선택속성은 지속행동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골프웨어 선택속성과 지속행동의도 관계에서 브랜드충성도는 완전매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핵심어: 여성 골프소비자, 골프웨어, 선택속성, 브랜드충성도, 지속행동의도 □ 접수일: 2021년 2월 25일, 수정일: 2021년 3월 26일, 게재확정일: 2021년 4월 20일* 주저자, 한국골프대학교 골프경영과 교수(First Author, Professor, Korea Golf Univ., Email: njj99@nate.com)** 교신저자, 중앙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시간강사(Corresponding Author, Lecturer, ChungAng Univ., Email: koreanyjs2@naver.com)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