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타식 (장안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고객만족경영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43 - 6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험회사 영업사원의 감성지능이 직무만족, 서비스지향성, CRM성과에 미치는 영향 간의 관계를 검증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업사원의 자기감성이해와 감성 활용은 직무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주고, 타인감성이해와 감성조절은 직무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주지 않음을 확인하였다. 이는 영업사원이 자신의 감정 상태를 잘 이해하고 자기 스스로에게 꾸준한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자신이 추진하는 직무전반에 대해 만족하도록 하는 중요한 요인임을 확인한 것이다. 둘째, 직무만족은 서비스지향성에 유의한 영향을 주고 있음이 확인되었고 이는 직무에 만족한 영업사원은 고객서비스제공에 더 노력한다는 의미이다. 셋째, 서비스지향성은 CRM성과(관계결속, 고객충성도, 기업이미지)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서비스지향적인 영업사원은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더욱 강하게 만들고, 고객충성도(loyalty)에도 영향을 주며, 기업이미지를 높이는 데 더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한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