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상범 (중원대학교) 박혜정 (중원대학교) 김은정 (중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95 - 10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이 연구에서는 골프연습장 운영을 서비스 산업으로 보고 이에 따른 마케팅 믹스 7P모델을 도입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실제 컨설팅을 통해 소규모 골프연습장에 적용 가능한 운영모델을 제시하였다. [방법] 이를 위해 마케팅 믹스 7P에 대한 선행연구를 우선 살펴보고, 7P를 적용한 차별화 운영모델을 구성하고 실제로 적용시켜 보았다. 이상의 연구방법과 절차를 통해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하고자 한다. [결과] 첫째, 소규모 골프연습장은 당장의 수익성이 아닌 타석회전율증가를 통한 매출 극대화를 추구해야한다. 둘째, 방문고객의 충성도를 높여야 한다. 서비스산업에서 고객관계는 일시적인 것이 아니며 고객생애 전반에 걸친 가치를 기준으로 판단해야 한다. 셋째, 고객접점을 확대시켜야 한다. 소규모 골프연습장은 영세성으로 인해 대규모의 촉진 및 유통채널 전략을 수행할 수는 없다. 그러나 대규모가 아니더라도 기업 주변에 존재하는 모든 시장을 연결한다는 관점에서 접근하여 적극적으로 고객접점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 넷째, 골프 연습장 지도자 및 직원들의 책임의식과 팀워크는 고객서비스 품질을 좌우하는 요소이다. 따라서 경영자는 구성원들에게 경제적 만족과 더불어 개인의 발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