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미숙 (부경대학교) 이춘수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부경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인문사회과학연구 인문사회과학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27 - 25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글로벌 화장품 회사의 제품 포장 디자인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였다. 화장품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수출되는 품목 중 하나이다. 한국 BB 크림은 한국 화장품을 세계 화장품 시장에 널리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이러한 한국 BB 크림 화장품의 중요성에 비추어 다음과 같이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는 BB 크림 포장 디자인을 시각적 요인 크기 및 모양)과 정보 요인 브랜드 이름, 유효일)으로 분류하였다. 또한 본 요소와 소비자 구매 의도 간의 관계에 중점을 둔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 외에도 화장품의 서비스 품질 신뢰성)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 시각적 요인 중 포장 디자인의 크기와 모양이 모두 소비자의 구매 의도와 강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패키지 디자인의 정보 요소 중 브랜드 이름만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또한, 화장품의 서비스 품질 신뢰성)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를 통하여 한국 BB 크림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과 향후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높일 수 있는 단서가 제공되었다고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