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미영 (동의과학대학교) 이승훈 (경남대학교)
저널정보
경남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지역산업연구 지역산업연구 제40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07 - 23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한식 선택동기, 한식이미지, 한식브랜드 팬쉽, 한식관광행동의도 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며, 국적에 따른 조절효과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총 240부를 배포하여 최종 202부의 설문지가 실증분석에 사용되었다. 실증조사에 따른 연구 결과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외국인관광객의 한식 선택동기는 한식브랜드 팬쉽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외국인관광객의 한식이미지는 한식브랜드 팬쉽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외국인관광객의 한식브랜드 팬쉽은한식관광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결과 나타났다. 넷째, 국적에 따른 조절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Chow-test를 실시하였는데, 국적은 한식 선택동기, 한식이미지, 한식브랜드 팬쉽간의 영향관계에서 유의한 조절효과를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