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봉훈 (조선대학교) 이규봉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8권 제6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681 - 69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차원에서 효율적인 문화마케팅 관리가 브랜드 자산 형성에 미치는 효과를 제시하여 문화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기초적인 토대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르노삼성자동차의 문화마케팅 사례를 연구하였으며, 관련 자료와 정보는 임직원 인터뷰, 회사 내부자료, 인터넷 검색을 통해 수집하였다. 연구 결과 르노삼성자동차는 문화마케팅을 브랜드 자산 형성이라는 목표를 갖고계획, 실행, 효과 분석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했고, 한국 전통 문화예술에 자원을집중하는 차별화 전략, 일관성과 지속성을 유지했다는 특징을 보였다. 본 연구는 브랜드 마케팅 차원에서 문화마케팅 사례를 연구하는 연구자나 실무자들에게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할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문화마케팅이 브랜드 자산 형성에미치는 효과를 논함에 있어 한 회사의 사례로는 보편화에 한계가 따른다. 다양한 사례조사와 실증 분석은 다음의 과제로 미루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