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오 (광주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9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37 - 75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의 연구목적은 대학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의 핵심역량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A대학교에서 2018년 1학기에 실시한 영어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 32명을 대상으로 사전 인터뷰를 실시하고 프로그램 진행 전 테스트와 진행 후 테스트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학생들은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대답하였으며 프로그램시행전후에 실시한 사전사후 테스트 결과는 유의미하게 높게 나타났다. 이와 같이 비교과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교육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나 정규수업과 같이 성적에 반영되는 부분이 없다는 점에서 문제점을 지적할 수 있다. 따라서 비교과 프로그램은 향후 정규수업과 연계하는 방안이 필요하고 이와 더불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