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중인문학회 한중인문학연구 한중인문학연구 제46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31 - 25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학생들이 중국어 단일형태 병렬관계접속사를 습득하는 과정 중, 각 단계별 학습자의단어 습득 상황은 서로 다르다. 이는 중국어 병렬관계접속사의 난이도 등급과 관계가 있으며,이외에 교수요강, 교재의 요구와 관계가 있다. 본 논문은 중국어를 모국어로 하는 학습자·교재·중간 언어의 코퍼스를 고찰하고, 각 단계별 한국 학생의 중간언어 중 단일형태 병렬관계접속사의 사용빈도, 정확성, 습득순서, 습득난이도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본 논문에서는 한국 학생들의 단일형태 병렬관계접속사의 난이도 등급을 “和/与/跟/同<此外/另外/以及<及/而”로 분류하며, 중간언어의 표현, 교수요강, 교재의 편성에 근거하여, 단일형태 병렬관계접속사의 교수법을 모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