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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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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승 (동서대학교 디자인학과) 이성필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인더스트리얼디자인학회 산업디자인학연구 산업디자인학연구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1 - 30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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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위챗(Wechat) 의류 쇼핑 플랫폼 구축을 위하여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가에 중점을 두고 연구를 진행하였다. 구체적인 연구 방법으로는 먼저 KJ을 통하여 위챗 의류 쇼핑과 관련된 고객 인지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찾고, 발굴한 요인들에 근거하여 설문지를 작성하여, SPSS 18.0을 이용해 회수된 설문지 결과에 대한 통계 분석을 하였고 다음과 같이 결과를 도출하였다. 보안, 온라인 소매 품질, 주문 처리, 이용도에는 위챗 의류 쇼핑에 영향을 줄 만큼 고객 행동에 대한 유의미한 영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쇼핑 가치와 인터넷 상호작용에는 위챗(Wechat) 의류 쇼핑 고객 행동에 대한 유의한 영향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단일 요소의 측면에서는 개인 정보 유출, 제품의 기능, 배송 속도, 원하는 제품과 정보 발견의 용이성이 고객 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아울러 본 연구는 현재 위챗(Wechat) 의류 쇼핑 플랫폼을 개선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항들을 제시하였는데: 1. 고객 정보 베이스의 구축; 2. 관리 능력과 처벌이 강화; 3. 상품 내용 관리 능력의 제고; 4. 서비스 표준화; 5. 강조와 함께 일부 복잡한 절차를 단순화하고, 6. 지연 배송에 대한 보상 정책이 반드시 정립되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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