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 - 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도 및 고객행동의 관계에 대해 조사, 분석하여 현재 운영되고 있는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의 적합한 서비스품질을 찾아 개선하고 효율적 운영방법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2019년 1월부터 3월까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15곳의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하여 총 38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고 이중 322부의 설문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총 322부의 유효 표본에 대한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첫째, 서비스품질의 공감성, 확신성, 유형성, 신뢰성은 고객만족도에 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서비스품질의 공감성, 확신성, 응답성, 유형성은 고객행동에 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도의 운동만족도, 시설만족도, 지도자만족도는 고객행동에 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