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춘산 (길림성 도문시교원연수학교) 박홍화 (길림성 도문시교원연수학교)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22년 제1호(통권 제237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90 - 96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생을 중심으로 하는 실내수업은 동태적이고 개방적이며 부단히 새로운 문제들이 제기되는 과정이다. 교수중의 ‘관건적인 사건’이란 변화하는 학습상황에서 갑자기 교원의 관심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그 상황에 대해 반성하고 판단하게 하는 사건을 가리킨다. 교수중의 ‘관건적인 사건’을 틀어쥐고 교수성찰과 교수활동의 심층발전을 촉진하는 것은 교원의 한가지 전문능력으로 된다. 본 론문에서는 학생의 심리변화와 부동한 의견, 의문 등을 례로 들어 어떻게 교수중의 관건적인 사건을 틀어쥐고 조선어문실내수업을 깊이 있게 조직할 것인가에 대해 중점적으로 론술하였다.

목차

[론문요지]
1. 들어가며
2. 학생의 심리상태변화를 민감하게 의식하고 심리변화를 유도하는 단서를 틀어쥔다
3. 학생의 부동한 의견을 존중하고 토론을 통하여 사고력을 향상시킨다
4. 학과간의 합작연구를 강화하여 학생의 의문을 풀어주고 인식을 제고시킨다
5. 학생의 호기심을 보호하고 격려하여 지식욕을 불러일으킨다
6. 학생의 발산적 사고를 촉진하여 창의적 사고력을 키워준다
7. 자기의 생활체험과 결부하여 인식을 깊이하도록 인도한다
8. 뜻밖의 ‘관건적인 사건’을 위하여 더욱 많은 시간과 공간을 남겨준다
9. 나아가며
참고문헌
[论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710-000149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