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머리말
Ⅱ. 학생의 삶과 연계한 학습의 의미와 역사수업
Ⅲ. 학생의 삶과 연계한 역사수업의 실제
Ⅳ.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그린 역사수업
역사와교육
2020 .01
역사과 국가 교육과정에 대한 대안 모색 : 지역사·현대사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역사와 세계
2018 .06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부산 민주화 운동을 주제로 한 지역사 체험학습 방안 모색
역사와 세계
2018 .06
학생의 과목선택권 확대 속 역사 선택과목에 대한 학생 인식조사 및 교육과정 개발 방향 -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D고등학교의 사례를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2 .06
역사교육에서의 다원적 관점 이론
史叢(사총)
2015 .01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고등학생의 ‘학생 주도 역사 수업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역사교육
2022 .03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우리나라 역사교육의 지형도 변화와 초등학교 현대사 교육 : 다문화 시민사회의 어린이 역사교육 방향 탐색
HOMO MIGRANS
2020 .05
학생들의 반응을 토대로 한 역사교육 목적 탐색
역사와 담론
2018 .01
디지털 역사 교과서에서 역사콘텐츠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제언
역사와교육
2023 .05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학생들이 알고 있는 역사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8 .01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