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학생 주도성과 학생 주도 역사 수업
3. 연구 방법: 내러티브 탐구
4. 고등학생의 ‘우리는 현재다’ 수업 경험
5. 학생 주도 역사 수업 경험의 의미
6.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학생들이 알고 있는 역사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8 .01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학생들이 세계사에서 ‘중요한 역사’를 판단하는 기준
역사교육
2017 .09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학생들의 역사 이해를 이해하기 : 국외에서의 경험 연구와 역사교육에의 함의
역사와현실
2022 .09
사범대에서의 학생활동중심 역사수업의 사례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학생의 삶과 연계한 역사수업 방안-중학교 〈역사②〉를 중심으로-
역사와 담론
2022 .01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논쟁성’에 기초한 근현대사 수업 사례 : 고등학교 <한국사> 토론 수업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7 .03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2022 .05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논쟁적 역사수업’의 개념화와 구성 방안에 대한 제언 -‘애국적 무관심’과 ‘논쟁적 발문’을 중심으로-
역사교육논집
2019 .01
고등학생의 동아시아사 소논문 쓰기 주제에 반영된 역사에 대한 관심
역사교육
2021 .09
학생들의 역사 이해와 교사의 역할 : 미국의 두 교사의 세계사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그린 역사수업
역사와교육
2020 .01
가족사 프로젝트를 통한 초등학생의 역사 인식 형성
역사교육논집
2015 .01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