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머리말
1. 연구 패러다임 전환
2. 내용 지식 이해에 관한 연구
3. 사료 이해 및 사료 탐구에 관한 연구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학생의 다양성과 역사교육 : 학생의 역사 정체성 및 역사의식, ‘다원적 역사’에 대한 해외 연구 검토
역사교육
2018 .12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학생들이 세계사에서 ‘중요한 역사’를 판단하는 기준
역사교육
2017 .09
학생들이 알고 있는 역사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8 .01
세계사 교과서 현대사 단원의 학생 활동 분석
역사교육
2020 .06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고등학생의 ‘학생 주도 역사 수업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역사교육
2022 .03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학생들은 중요한 역사를 어떻게 판단할까? : ‘내러티브 템플릿’ 사용이 역사 이해에 미치는 영향
역사교육
2016 .09
역사과 국가교육과정 내용구성 쟁점의 비판적 검토
역사교육논집
2021 .01
역사교육과 역사학의 거리
역사교육
2016 .06
학생들의 역사 이해와 교사의 역할 : 미국의 두 교사의 세계사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뉴질랜드 NCEA ‘역사’ 시험의 역사적 사고 평가
역사교육논집
2024 .02
역사 교육과정 개발 방법 : 역사교육 개선의 방향 설정과 역사교육 연구 성과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6
내러티브적 역사 이해를 위한 역사적 상상
역사교육논집
2023 .02
비판적 사고를 위한 역사인식과 학습방법
역사와 담론
2016 .10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2022 .05
수능 역사 이의 신청 문항으로 본학생들의 역사지식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9 .01
역사 문해력의 개념과 역사교육과정 적용 - 미국, 영국, 호주 교육과정을 사례로 -
역사와 담론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