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실감 메타버스를 위한 촉감 피드백 기술
정보과학회지
2022 .04
Multimodal Haptic Rendering for Interactive VR Sports Applications
Journal of KIISE
2022 .02
SNS에서 촉감 경험의 공유를 위한 촉감 레코더 및 렌더러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7
VR 게임 UI의 어포던스 특성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02
VR 게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 .06
HMD 기반 게임 콘텐츠의 기획 방법론 제안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6 .10
도시가스 정압기를 소재로 한 가상현실(VR) 안전교육 콘텐츠 설계 -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기반으로 -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11
온도 전달을 위한 햅틱 인터페이스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06
실사 기반 VR 360˚ 콘텐츠 촬영 장치 비교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16 .09
뉴로피드백을 이용한 뇌파 훈련 VR 게임을 통한 학습효과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2
가상현실에서의 3차원 드로잉을 위한 피드백 설계 및 효과 분석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20 .07
VR 게임 이용 동향 및 지각된 만족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9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한 교육용 게임의 피드백 연구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 .12
VR 미디어 콘텐츠의 정량적 분석을 위한 감성 진단 플랫폼 개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10
VR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한국사물인터넷학회 논문지
2016 .01
VR기반 안전 교육콘텐츠 현황과 전망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10
VR 스포츠를 위한 전기자극, 진동 기반 다중촉감 웨어러블 인터랙션 시스템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12
VR 환경에서 상황 제어를 이용한 상호작용 개선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 .06
고령자의 인지 기능 증진을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VR 콘텐츠 개발 절차 탐색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6
물리적 동일 공간 내 HMD 기반 멀티플레이어 VR 콘텐츠 제작 기법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2018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