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지식 범주의 위축
Ⅲ.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문학 영역의 ‘지식’ 표상에 관한 문제점
Ⅳ. 지식 범주의 정립을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소설 교육의 개념적 지식 제시 양상 : 중 · 고등학교 국어/문학 교육과정 및 교과서에 수록된 개념을 중심으로
우리말글
2018 .03
쓸 데 없는 지식은 없다
번역하다
2022 .03
학위과정 유학생을 위한 지식 기반 한국어 읽기 교재의 체계와 요목
한성어문학
2017 .02
지식의 유형과 지식 지형에 대한 인문학적 연구 방법론
인문연구
2018 .06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 과정과 결과에 대한 비판적 고찰 - 2009 개정에서 2015 개정을 중심으로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18 .01
초등학생을 위한 장르 지식의 활용 방향 탐색 - 내용 지식을 중심으로
작문연구
2020 .01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현장으로부터의 질문과 도전 - 교육과정 기획자로서의 교사의 출현 -
문학교육학
2022 .03
디지털 정보와 지식에 관하여
철학∙사상∙문화
2020 .01
지식의 개념과 형성 과정에 대한 검토
日本學硏究
2023 .01
지식의 유형과 국어과의 지식 범주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18 .01
2015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양상과 교육과정발전을 위한 논제
한국초등국어교육
2016 .01
중국 2011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교육과정 목표와 내용’의 적합성 분석
국어교육연구
2015 .12
2015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의 구성과 특징
윤리연구
2017 .01
‘강력한 지식’을 둘러싼 교육과정 논의에 대한 검토와 역사 이해에서 ‘실질적 지식’의 위상과 역할
역사와 세계
2022 .12
문학이냐 지식이냐 외 1편
자음과모음
2019 .12
민속지식의 세계 인식과 구비문학의 지식 기능
민속연구
2015 .08
국어과 탐구 기반 수업 방안 연구 -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PBL-체험’을 활용한 시 창작교육 방안
현대문학이론연구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