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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주환 (공주대학교) 최기봉 (와보텍) 서현규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611 - 611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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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가솔린 직분사(Gasoline Direct Injection, GDI) 엔진에서 배출되는 입자상 물질(Particulate Matter, PM)의 저감을 위해 GPF (Gasoline Particulate Filter)의 Honeycomb 형상에 따른 Soot 저감성능을 수치해석적으로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Honeycomb 의 형상은 정사각형 형상을 기준으로 하여 가로의 길이는 2 mm 씩 변경하여 기준이 되는 Honeycomb 형상의 유효면적에 맞게 세로의 길이를 선정하였으며, 모든 조건에서 Honeycomb 형상의 유효면적 15,300 mm²를 유지하였다. GPF 의 Honeycomb 형상 변화가 Soot 포집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Glueing Zone 의 두께는 모든 조건에서 2 mm 로 고정하여 두께에 대한 영향은 없도록 하였으며, GPF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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