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윤정 (제주국제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355 - 372 (18page)
DOI
10.20462/tebs.2022.2.23.1.35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구독콘텐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의 고객경험이 고객의 성장과 삶을 의미있게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자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고객경험을 인지적 경험, 감정적 경험, 관계적 경험으로 요인을 구분하고 고객의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다. 또한, 구독하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의 광고수용을 통해서도 관계를 강화시켜 심리적 웰빙까지 연결될 수 있는지 확인하였다.
연구 결과, 고객경험 요인은 모두 광고수용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인지적 경험은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이 확인되지 않지만, 이 외의 요인들은 심리적 웰빙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었다. 또한, 광고수용이 높아질수록 심리적 웰빙도 증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의 결과는 인지적 경험, 감정적 경험, 관계적 경험으로 구성한 고객경험이 광고수용과 심리적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확인됨에 따라 심리적 웰빙의 증대를 위한 구독콘텐츠 서비스와 광고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구독콘텐츠 서비스와 광고의 전략적 관리가 삶의 가치를 결정하는데도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Ⅲ. 연구의 방법
Ⅳ. 실증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324-001072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