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서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유지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성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2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586 - 588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급변하고 있는 국내 OTT 시장에서 통신사업자들의 진출 전략 및 동향을 살펴보고, 5G/LTE 서비스의 모바일 OTT 이용행태를 실증분석하였다. 글로벌 OTT의 진출이 점점 확대되면서 OTT시장 규모는 점점 확대되고 있고 이와 더불어 경쟁 또한 점점 심화되고 있다. 국내 이동통신 3사는 자체 OTT 제공과 동시에 글로벌 OTT와의 제휴를 통한 “Hybrid”방식의 OTT 제공 전략을 취하며 서비스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동통신서비스 소비자의 이용행태 분석 결과, OTT는 대다수(93%)가 이용하고 있지만, 유료 이용자는 46%에 그치고 있으며, 평균 2.33개의 OTT를 이용하고 그 중 유료 OTT는 1.55개이다. 5G 이용자일수록^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1047591');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