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학조 (영월군 도시재생센터) 허지현 (강원대학교) 권종욱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37 - 5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로컬푸드 소비자의 문화가치관이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력을 실증 분석해 보는 것이다. 로컬푸드에 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음에도 문화의 구성요소 중 핵심을 이루는 문화가치관과 로컬푸드와의 관계를 이론적으로 다룬 연구는 거의 없다. 따라서 기존 연구를 확대하여 문화가치관과 로컬푸드와의 차원으로 확대하였다. 분석결과 장기지향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반면 소비자의 집단주의 가치관은 로컬푸드 소비자의 구매의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컬푸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체험은 소비자의 구매의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지자체나 기업의 고객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 하나의 지표를 추가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한다는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가설
Ⅳ. 자료 및 실증분석 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325-001147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