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연휘 (경상국립대학교)
저널정보
동아시아일본학회 일본문화연구 日本文化硏究 第83輯
발행연도
2022.7
수록면
255 - 275 (21page)
DOI
10.18075/jcs..83.202207.25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교양 일본어 학습자들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수업 환경에서의 학습 애플리케이션의 활용이 학습자들의 어휘 학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클래스 카드를 활용한 어휘 학습활동은 학습자들의 어휘 학습 결과에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냈다. 둘째, 온라인 수업 환경에서의 클래스 카드의 활용이 오프라인 수업 환경에 비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해 줄 수 있음을 검증하였다. 셋째, 학습자들은 편리성, 휴대성, 기능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어휘학습에 대해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클래스 카드를 통해 학생들은 일본어 학습에 자신감이 생기고, 반복 학습과 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여 일본어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국문초록
서론
제1장 선행연구 및 문제 제기
제2장 조사개요
제3장 결과 및 분석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日本語抄録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