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대상 및 연구 방법
Ⅳ. 예비교사들의 초등 사회과 교과서 제작물 분석
Ⅴ. 교사 양성과정의 개선점 탐색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사회과교과서의 단원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사회과교육
2021 .12
예비교사의 교육과정 개발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한국교원교육연구
2022 .09
사회 교과서 집필 과정에서 나타난 초등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학교와 수업 연구
2024 .08
예비교사의 수업경험에 대한 성찰
한국교원교육연구
2020 .01
초등 사회과 교과서 연구의 동향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021 .01
초등 예비교사의 사회과 수업 실행과 교수학적 변환에 대한 고찰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근거한 ‘교류’ 수업을 중심으로 -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24 .02
한국 사회과는 일본을 어떻게 가르치는가 -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과 예비교사 수업 분석을 중심으로 -
사회과교육연구
2022 .11
사회과 디지털교과서와 관련한 국내의 학술지 논문 분석 : 연구와 개발의 방향 모색
사회과교육
2016 .12
초등 예비교사의 사회과 수업실연 전-중-후 반성의 양상: 수업설계 역량 함양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연구
2020 .01
사회과 예비교사들의 교육봉사활동 경험과 교사전문성 신장
사회과교육
2015 .03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교과서 활용에 대한 특수교육교사의 인식 및 요구 분석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17 .01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3,4학년 미술과 교과서 분석
미술교육연구논총
2018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중학교 교사들의 인식과 현장 적용을 위한 지원 요구
사회과교육연구
2017 .08
글로벌교육 역량 함양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과정에 관한 예비교사의 인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2 .06
예비교사의 학교현장실습 경험 분석: 실습 지도교사 및 학생과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교사교육연구
2020 .01
초등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 위상 변화 시기의 지역화 교육 실행 사례 연구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21 .01
교육대학원생의 교사의 의미 탐색: 홀리스틱 교육적 관점에서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2020 .01
예비보육교사가 구성한 좋은 교사의 의미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20 .01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교사역량 및 교사양성교육에 대한 예비교사의 요구 분석 : A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22 .09
미래지향적 인재양성 정책에 대한 초등예비교사의 인식과 준비도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