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원화 (경운대학교) 박정민 (경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2권 제11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181 - 192 (12page)
DOI
10.5392/JKCA.2022.22.11.18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항공서비스전공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환경에서 이러닝 콘텐츠품질, 학습만족도, 학습지속의향간의 영향관계를 규명하고, 또한 과제가치의 조절효과를 파악하고자 경북소재 K대학 항공서비스학과의 기내방송, 항공객실롤플레이 교과목 이러닝 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했다. 자료의 분석방법은 데이터 코딩과정을 거쳐 IBM SPSS Statistics 27.0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과 상관분석을 수행하였고, IBM SPSS AMOS 27.0을 활용하여 확인적 요인분석,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다중집단분석을 수행하였다. 본 연구의 분석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이러닝 콘텐츠품질은 학습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둘째, 이러닝 콘텐츠품질은 학습지속의향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셋째, 학습만족도는 학습지속의향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넷째, 이러닝 콘텐츠품질과 학습만족도 사이에서 효용적 가치는 조절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마지막으로 이러닝 콘텐츠품질과 학습지속의향 사이에서 효용적 가치는 조절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