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하인수 (유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호텔관광학회 호텔관광연구 호텔관광연구 제24권 제6호 (통권 제95권)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77 - 89 (13page)
DOI
10.31667/jhts.2022.12.95.7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을 방문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맛향, 가격, 톡창성, 접근성)이 고객 만족과 브랜드 신뢰와 브랜드 사랑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고객만족, 브랜드 신뢰와 브랜드 사랑에 어떠한 구조관계를 미치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설문지는 경기도 부천 및 광명 지역의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을 직접 방문하여 수거한 총 309부를 이용하여 실증 분석을 수행하였다. 실증분석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커피전문점 선택속성(맛향, 가격, 독창성)이 고객 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며 둘째, 커피전문점 선택속성(가격, 독창성, 접근성)이 브랜드 신뢰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며 셋째, 커피전문점 선택속성(맛향, 가격, 독창성, 접근성) 모두가 브랜드 사랑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며 넷째, 고객 만족이 브랜드 신뢰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며 다섯째, 고객 만족과 브랜드 신뢰가 브랜드 사랑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사점으로는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들은 고객 만족, 브랜드 신뢰와 브랜드 사랑에 중요한 원인 변수가 되기 때문에 카페 경영자는 적절한 고객접객서비스 향상과 유대를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고 있는 것에 대해 고객 만족을 인지시키고, 기존 고객들이 브랜드를 신뢰하고 사랑으로 실행하게 함으로써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기존고객의 재방문을 촉진할 필요가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실증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326-000298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