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성훈 (부산신항만터미널) 이정민 (한국해양대학교) 심민섭 (한국해양대학교) 신영란 (한국해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8권 제1호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137 - 15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컨테이너 시장은 COVID-19 사태에 대비하여 선복 조정을 진행하였다. 그러나 예기치 못한 물동량의 폭증으로 물량대비 선복량이 부족해졌으며 항만 혼잡도가 증가하였다. 이에 전 세계 항만의 야드 장치율이 증가하였고 컨테이너터미널 생산성 및 선박 정시성이 하락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컨테이너 야드 장치율에 영향을 미치는 터미널 내부요인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연구 분석은 실제 컨테이너터미널 ‘A’사의 다년간 누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야드 장치율 유지는 터미널 효율성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야드 장치율 변동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적인 접근과 환적물량 대비 적정 수준의 장치율 유지를 위한 다각적인 접근의 필요성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