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언 (중앙대학교) 우수한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8권 제3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653 - 67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북방철도를 기반한 복합운송 경로를 이용하는 한국-유럽 수출화물의 기종점과 운송특성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베리아 횡단열차(TSR)와 만주횡단열차(TMR) 기반 복합운송을 주선하는 국내 물류 업체의 2019년 - 2021년 실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종점 분석을 하였다. 전체물량에 대한 기종점 구간별 화물량을 분석하고 추가로 연도별 리드 타임, 계절별 리드 타임, 중량을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2021년 TSR을 이용한 화물 운송이 증가하였으며, 상위 5개 도착역에 화물이 집중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자동차 부품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그 중량이 16톤 이하인 화물이 대부분이며 운송 기간은 가을 성수기에 상대적으로 길고 2021년에 혼잡 및 정체로 약 75% 더 소요된 것으로 파악되었다. 물류 기업의 실제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존 연구와의 차별성을 확보하고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