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2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9 - 4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 유라시아철도경로의 경쟁력이 검토되었다. 연구 결과를 제시하면 첫째, 부산항 기점 유럽 주요도시 간 TSR중심 국제복합운송경로와 해상운송중심 국제복합운송경로의 등가경쟁력선(iso-competitiveness line)은 시계열적으로 큰 변동 폭을 보였다. 둘째, 따라서 화주들은 유라시아 국제복합운송경로 선택 관련 정보가 제 때에 제공되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유라시아철도는 앞으로도 서비스 수준 증대, 특히 극동항만의 투자 증대 및 화차부족 문제 해결 등에 꾸준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본 연구는 부산항과 유럽 내륙 도시 간 TSR중심 국제복합운송수단과 국제해상운송중심 국제복합운송수단의 경쟁력을 시계열적으로 분석한 최초의 연구이다. 연구방법론으로는 운송요율과 운송기간이 분석되었으며, 면담이 보조적으로 이루어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