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규원 (중앙대학교) 성민정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33권 제6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17 - 146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생의 문제 음주,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로 주목 받고 있는 과음에 대한 인식 이 문제 해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생 11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과음에 대한 대학생들의 상황 인 식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상황적 동기에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문제인식이 가장 큰 영향을 미 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문제해결 상황적 동기는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 쳤지만, 음주거부 자기효능감은 정보추구와 정보주목에만 영향을 미쳤다. 과음에 대한 인식을 바 탕으로 공중을 세분화한 결과, 활동공중과 인지공중의 비중이 높았으며, 활동공중은 모든 유형의 커뮤니케이션 행동이 높게 나타났다. 한편 혼술 빈도는 공중의 상황 인식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 했지만 음주거부 자기효능감에는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