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남희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Crisisonomy Crisisonomy 제18권 제12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91 - 10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코로나19 신종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간호대학생의 수업경험을 분석하여 비대면 수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실시되었다. 방법: 본연구는 2022년 7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부산에 소재한 간호학과에서 비대면 수업에 참여하고 성찰일지를 제출한 간호대학생 108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자료분석방법은 질적 내용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3개의 범주는 비대면 수업의 긍정적 면, 비대면 수업의 부정적 면, 대면과 비대면 혼합수업의 경험이었다. 10개의 하위범주는 비대면 수업의 편안함, 반복적인 강의 시청, 탄력적인 시간 활용, 통학의 불편함없음, 집중하기 어려움, 답답하고 불편함, 의사소통의 문제점, 수업의 질 저하, 혼합수업으로 인한 혼란, 혼합수업 시 불편함이었다. 결론: 앞으로는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구분하지 않고 전체론적 관점에서 접근할 수 있는 교수법의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