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영 (호남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121 - 13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예비유아교사의 그릿, 성장 마인드셋이 자기주도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김 지 영* 요약: 본 연구에서는 예비유아교사의 그릿과 성장 마인드셋이 자기주도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G광역시에 소재한 4년제 대학교에 재학 중인 183명의 예비유아교사이다. 연구도구로는 그릿, 성장 마인드셋, 자기주도 학습능력의 설문지를 사용하였다. 연구분석을 위해 기술통계, Pearson 적률상관분석, 중다회귀분석의 단계선택 방법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예비유아교사의 그릿, 성장 마인드셋과 자기주도 학습능력 간에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적 상관관계가 있었다. 둘째, 예비유아교사의 지능 성장 마인드셋, 그릿은 자기주도 학습능력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예비유아교사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증진하기 위해서 지능 성장 마인드셋과 그릿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핵심어: 예비유아교사, 그릿-지속적인 관심, 그릿-끈기있는 노력, 성장 마인드셋, 자기주도 학습능력 □ 접수일: 2022년 5월 3일, 수정일: 2022년 5월 27일, 게재확정일: 2022년 6월 20일* 호남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부교수(Professor, Honam Univ., Email: kjy4549@hanmail.net)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