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탁정화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267 - 28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의 그릿, 자아존중감, 통제소재, 교직인성, 마인드셋의 관계를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대상은 유아교육과에 재학 중인 예비유아교사 215명이며, 수집된 자료는 연구문제에 따라 기술통계, 상관분석, 위계적 회귀분석을 통하여 분석되었다. 예비유아교사의 그릿, 자아존중감, 통제소재, 교직인성, 마인드셋은 보통수준으로 나타났으며 예비유아교사의 그릿과 성장마인드셋, 자아존중감과 성장마인드셋, 통제소제와 성장마인드셋, 교직인성과 성장마인드셋 간에 정적 상관이 있었다. 반면, 예비유아교사의 그릿과 고정마인드셋, 자아존중감과 고정마인드셋, 통제소제와 고정마인드셋, 교직인성과 고정마인드셋 간에 부적 상관이 있었다. 예비유아교사의 비판적 사고성향과 자아존중감이 그릿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예비유아교사의 그릿, 자아존중감, 통제소재, 교직인성은 성장마인드셋과 고정마인드셋을 설명하는 변인으로 나타났다. 이는 예비유아교사의 마인드셋을 높이기 위해서는 그릿, 자아존중감, 통제소재, 교직인성의 변인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70-002237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