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하두진 (세종대학교) 박민준 (덕성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중국문화학회 중국학논총 중국학논총 제71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83 - 10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사람들은 제2외국어를 사용하면서 ‘자신감이 없어’, ‘읽기는 잘하나 말하기를 잘 못해’와 같은 평가를 종종 듣곤 했다. 일부 학자들은 그 원인으로 교육 방법을 꼽았다. 해외에서는 외국어 교육과정에서 교사 중심에서의 대집단 중심 수업 (Teacher-centered whole-group activity)에서보다는 소집단 중심의 수업을 할 때 학생들이 보다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실질적인 언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주장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많은 교수자가 문법 번역식 교수법(Grammar Translation Method)의 단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학습 도구 또는 타 교수법을 병행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본고는 기존 연구자와는 달리 문법 번역식 교수법 자체를 개선하는데 주목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