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병규 (서울교육대학교) 변순용 (서울교육대학교) 김정은 (가원초등학교) 김태창 (면남초등학교) 최창문 (이수초등학교) 홍영식 (서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75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 - 2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넘어 메타버스, NFT, 인공지능 등 여러 가지 기술의 등장을 필두로 새로운 시대로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고, 이러한 흐름에 따라 교육 현장에서도 기존의 교육 방식과 다른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이 연구는 초등학교 학습자를 대상으로 교과 간 융합 탐구 학습 모형을 구안하고 적용하여 그 효과성을 확인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 간 융합 탐구 학습 모형을 통해 고차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지식을 스스로 구성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도덕과, 국어과, 과학과 융합 모형을 제안해 실행하였다. 이 논의에서는 구안한 교과 간 융합 탐구 학습 모형을 서울 지역의 초등학교 6학년 학습자에 대해 적용하고 그 효과를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융합탐구 학습 모형의 효과를 확인하고 적용 가능성에 대해 연구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