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추종호 (남서울대학교) 송제호 (원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371 - 37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중국유학생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스포츠웨어 브랜드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으로서 급변하는 중국 스포츠웨어 시장 마케팅 전략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2017년 현재 충남, 전북에 재학중이 중국 유학생들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여 361명을 선정 하여 설문을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단순빈도 분석과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다중회귀분석(multiple regression analysis)을 실시하여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모든 통계치의 유의 수준은 .05에서 검증 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방법을 적용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중국유학생의 라이프 스타일이 스포츠웨어 브랜드 특성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먼저 브랜드 인지도는 사회주의, 전통주의, 성취주의 순으로 정(+)적 영향을 미쳤다. 둘째, 브랜드 관여도는 전통주의, 성취주의 순으로 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사회주의는 영향력 미치지 않았다. 셋째, 브랜드 충성도는 사회주의, 전통주위 순으로 정(+)적 영향을 성취주의는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넷째, 브랜드 이미지는 성취주의, 전통주의, 사회주의요인이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