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영익 (부산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67 - 19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역동적인 역량이 마케팅혁신에 미치는 영향, 둘째, 마케팅혁신이지속적인 경쟁우위에 미치는 영향, 셋째, 환경변화가 역동적인 역량과 마케팅혁신간의관계에서 미치는 조절적 영향을 규명하는데 있다. 구조방정식 분석결과, 시장 감지와자원재배치가 마케팅혁신을 증대시키고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강화함으로서 궁극적으로기업의 성과를 향상시킨다는 가설들이 지지되었다. 또한 마케팅혁신이 시장 감지, 자원재배치와 지속적인 경쟁우위간의 관계에서 매개적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환경변화가 역동적인 역량과 마케팅혁신간의 관계에서 조절적 역할을 한다는 가설들이 부분적으로 지지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은 실무적 시사점을가진다. 첫째, 마케팅혁신을 강화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와 성과를 증대시키기 위해서는시장 감지, 자원재배치와 같은 역동적인 역량이 좋은 전략적 지향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의미한다. 둘째, 역동적인 역량이 지속적인 경쟁우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아니라 마케팅혁신을 통해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증대시키기 때문에, 역동적인 역량을강화하는 기업의 활동이 마케팅혁신으로 연결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