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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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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여이주 (신안산대학교) 박은준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343 - 354 (12page)
DOI
http://dx.doi.org/10.20402/ajbc.2021.0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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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본 연구는 헤어 살롱 브랜드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 고객 충성도의 관계를 알아보고, 헤어 살롱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 충성도의 관계에서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파악하여 브랜드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전문적인 헤어 살롱의 발전과매출 향상을 위해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여 헤어 살롱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방법: 헤어 살롱을 이용하는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설문지법을 통해 수집된 자료 534부는 SPSS 22.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회귀분석, 매개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연구결과 브랜드 이미지가 지각된 가치와 고객 충성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지각된 가치는 고객 충성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으며, 지각된 가치는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 충성도의 관계를 부분 매개하는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헤어 살롱의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요소들을 마케팅 해야 하며, 살롱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높은 단가보다는 기술과 서비스에 맞는 단가를 설정하고, 고객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만족감을 주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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