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세영 (경기매탄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통합교육과정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73 - 108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나는 2015 개정 통합교과용 도서를 집필하였고, 본 논문은 2015 개정 통합교과용 도서가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그 안에 담긴 사고 요소 및 사고 형태가 어떠한지 밝힌 것이다. 2015 개정 통합교과용 도서는 국정도서 개발의 맥락에서 진행되었고, 이 과정에서 집필자는 사적 집필과 공적 집필을 수행하였다. 사적 집필에서는 한 개인으로서의 집필자가 부각되었으며, 공적 집필에서는 교과서 편찬을 둘러싼 여러 집단과 편찬기관의 일부로서 집필자가 부각되었다. 이러한 사적 집필과 공적 집필의 차이는 곧 사고 요소 및 사고 형태의 차이로 나타났고, 본 논문에서는 집필 방식을 통해 구분되는 교과서 집필의 사고 요소 및 사고 형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