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준 (영남이공대학교) 정연국 (동의과학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0권 제5호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423 - 44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이용객의 물리적환경, 브랜드태도, 브랜드애착, 브랜드충성도 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기 위하여 물리적환경의 하위요인을 도출하고, 각요인 간에 존재하는 구조적인 관계성을 실증적으로 검증해 보았다. 분석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이탈리안 레스토랑 물리적환경의 서비스와 식음환경 요인이 브랜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상품성 요인은 영향을미치지 않았다. 둘째, 이탈리안 레스토랑 물리적환경의 서비스 요인이 브랜드애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상품성과 식음환경 요인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셋째, 브랜드태도는 브랜드애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브랜드태도는 브랜드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브랜드애착은 브랜드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물리적환경, 브랜드태도, 브랜드애착, 브랜드충성도 간의 구조관계를 실증분석을 한 의의가 있다. 또한레스토랑 매니저와 운영자에게 레스토랑 브랜드 마케팅전략에 기여할 기초적인자료를 제공하는 점에서 실무적 유용성이 있다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