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준환 (청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24권 제9호
발행연도
2023.9
수록면
531 - 538 (8page)
DOI
10.5762/KAIS.2023.24.9.5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 환경에서는 아날로그 시대의 고착된 형태의 브랜드에 다양한 형태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그와 관련하여 최근 도시브랜드의 디자인에는 주목할만한 변화가 관찰되고 있다. 도구와 표현 방법에서 관찰되는 기존 도시브랜드 디자인의 완전히 달라진 변화 모습들은 도시브랜드 디자인에 진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도시브랜드 리빌딩에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인 포르투의 도시브랜드 디자인은 좋은 해당 사례라고 판단된다. 포르투의 도시브랜드 디자인은 통합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충족하고 있었다. 그리고 정체성 유지와 관련된 연계성, 변화에 대한 대응성과 관련된 유효성을 모두 지닌 디자인 과정을 사용하였음을 볼 수 있었다. 본 사례 연구는 국내 도시브랜드 디자인에도 많은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브랜드의 진화
3. 포르투 도시브랜드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