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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덕현의 K컬처 톺아보기 12] 〈더 글로리〉, 학교폭력에 투영된 한국사회 부조리_우리는 생존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는가
월간중앙
2023 .03
[정덕현의 K컬처 톺아보기 15] OTT가 연 ‘19금 K콘텐트’ 어떻게 볼 것인가_표현의 지평 넓혔지만…납득할 수 있는 ‘선정성’은 지켜져야
월간중앙
2023 .06
[정덕현의 K컬처 톺아보기 | 최종회] 한국영화 침체기 언제까지_1000만 감독·배우도 줄줄이 무너졌다
월간중앙
2023 .11
[정덕현의 K컬처 톺아보기 17] 〈악귀〉로 확장된 김은희 작가의 세계_죽이는 이야기에 온기와 통찰 더하다
월간중앙
2023 .08
[정덕현의 K컬처 톺아보기 13] 왜 우리는 뉴진스(NewJeans)에 열광하나_‘청춘’의 아이콘화, 대중 제대로 홀렸다
월간중앙
2023 .04
[정덕현의 K컬처 톺아보기 16] 〈닥터 차정숙〉이 보여준 기성 플랫폼 생존법_익숙함으로 고정 시청층 잡고, 세련됨으로 OTT 사용자 홀렸다
월간중앙
2023 .07
[정덕현의 K컬처 톺아보기 11] 봇물처럼 터진 K예능의 가능성과 한계_연애 리얼리티쇼, K예능 대표주자 될까
월간중앙
2023 .02
[정덕현의 K컬처 톺아보기 10] 회귀 판타지, 〈재벌집 막내아들〉이 주는 의미_‘수저계급론’ 갇힌 젊은 세대와 격동의 시대 경험한 기성세대 다 홀렸다
월간중앙
2023 .01
〈더글로리〉의 드라마 구조와 의미에 관한 기호학적 고찰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뷰티] 여심 사로잡는 강렬한 ‘레드립’ 뜬다
넥스트 이코노미
2018 .06
주체 없는 연대 없다
현장과광장
2022 .05
컬처_마침내 퍼즐을 완성한 K컬처, 다음 걸음은?
한경BUSINESS
2024 .10
[정덕현의 K컬처 톺아보기 ⑨] K콘텐트에 여풍(女風) 분다 : ‘센 언니’ 여성 서사 바람, K콘텐트에 활력
월간중앙
2022 .12
디자인 사고 기반 메이커 교육을 위한 초등교사 연수프로그램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01
사고력과 콘텐트 혁명
포브스 코리아
2022 .03
메이커 운동의 해외사례분석을 통한 국내 메이커 교육 도입 방향 제안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7 .01
드라마 〈더글로리〉 텍스트 및 수용자 감정 분석: 들뢰즈의 욕망 이론과 빅데이터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11
디자인사고 기반 메이커교육’프로그램 사례연구: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로서의 인식 함양을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21 .01
국내 메이커 교육 연구에 대한 체계적 문헌고찰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9 .08
Third-Person Perception for Foreign Media Influence and its Implications for National Culture Policy Support
사회과학논집
2017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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