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병희 (서원대학교) 구승회 (신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38호
발행연도
2023.9
수록면
107 - 136 (30page)
DOI
10.16914/ar.2023.138.10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장소 마케팅, 그린 마케팅, 행복여행 사진의 분류 체계에 따라, 포항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진과 포항국제사진제(PIFF)의 출품 사진을 비교 분석했다. 두 사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질적 내용분석 방법으로 비교한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장소 마케팅 차원에서, 두 사진은 포항시의 장소 만들기를 시도한 공통점이 있었지만, 전형적인 행정 사진에 비해 체험의 즐거움을 포착한 점에서 차이가 나타났다. 그린 마케팅 차원에서, 두 사진은 친환경적 풍경을 포착했다는 공통점이 있었지만, 친환경 정책의 설명 사진에 비해 역동적인 앵글로 포착한 점에서 차이가 나타났다. 여행의 3가지 구성요소(여행자, 매력물, 관광활동)에 따라 두 사진을 비교한 결과에서도 상당한 차이가 나타났다. 결론 부분에서 사진 콘텐츠를 활용해 장소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데 필요한 전략 방안을 제시했다.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085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