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훈 (원광대학교)
저널정보
교육종합연구소 교육종합연구 교육종합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283 - 305 (23page)
DOI
https://doi.org/10.31352/JER.21.2.28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경계선지능 학습자의 메타버스공간의 교육적 활용방안을 탐색하는 것이다. 문헌연구를 통하여 경계선지능 학습자의 특성과 학업실패 요인을 파악하였다. 지적장애와 경계를 이루는 지능수준으로 인지 및 이해도가 낮은 이들에게 메타버스의 가상공간은 물리적 한계를 넘어서 현실에서 가능하지 못한 활동이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연구 결과 경계선지능 학습자의 학습지원을 구체화하기 위해 메타버스의 현실체감 기술을 이용하여 경계선지능 학습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의 보안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경계선지능 학습자에게 현실적인 학습지원을 시도해 볼 수 있는 메타버스 교육 환경을 제시하였으나 정량적 평가가 되지 못하였다. 후속 연구는 경계선지능 학습자의 학습 환경 및 인지기능의 세분화를 통한 학습전략과 콘텐츠프로그램 연구가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