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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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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찬휘 (Pusan National University) 노기문 (Pusan National University) 박지훈 (Pusan National University) 송우석 (Pusan National University) 권준수 (Pusan National University) 이대우 (Pusan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51권 제12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829 - 839 (11page)
DOI
10.5139/JKSAS.2023.51.12.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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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ytime DRRT(Directed Rapidly-exploring Random Tree) 알고리즘은 RRT 알고리즘에서 수렴성을 보완하고, 경로 생성 시간을 단축하며 위치 정보 갱신 주기 동안 계산을 반복하여 그중 가장 짧은 경로를 선택하여 최적성을 보완하는 충돌회피 경로 생성 알고리즘이다. 본 논문에서는 Anytime DRRT 기반 충돌회피 알고리즘에서 동적 장애물의 속도 벡터에 따른 타원형 충돌범위를 적용하여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하였다. 회전익, 고정익 무인기에 대한 충돌회피 시뮬레이션과 실험 환경을 구성 및 진행하고, 기존의 충돌범위를 적용하였을 때와 비교하여 개선된 충돌범위의 효과를 검증하였다. 이를 통해 장애물의 속도 벡터에 따른 타원형 충돌범위를 적용한 Anytime DRRT 충돌회피 알고리즘이 기존보다 효율적인 경로를 도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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