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성일 (경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안광학회 한국안광학회지 한국안광학회지 제29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61 - 71 (11page)
DOI
10.14479/jkoos.2024.29.2.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안경원 브랜드의 심볼과 로고 디자인 특성을 통해 안경원 브랜드 디자인을 할 때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방법: 국내 프랜차이즈 안경원 브랜드의 심벌과 로고 디자인을 심벌 유형과 기호적 표현, 심벌 디자인 모티브, 로고 서체 유형과 획의 굵기, 색상과 색 사용 도수로 분석하였다. 결과: 심벌 유형과 기호적 표현은 심벌 마크형과 도상기호 표현이 가장 많았으며 심벌 디자인 모티브로는 ‘안경’이 가장 많았다. 로고 서체 유형은 산세리프체가, 획의 굵기는 라이트가 가장 많았다. 색상은 검정색이 가장 많았고 색 도수는 1도와 2도 사용이 동일하게 가장 많았다. 결론: 안경원의 업종 특성과 개별 브랜드의 고유성을 담은 체계적인 심벌과 로고 디자인이 개발될 때 안경원의 브랜드 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다.

목차

서론
대상 및 방법
결과 및 고찰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151-24-02-090106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