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효원 (가톨릭관동대학교) 방효진 (가톨릭관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기초조형학회 기초조형학연구 기초조형학연구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431 - 44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피부미용 관리실의 획일화된 고객 응대 및 관리방법으로 인한 고객 유치와 매출 증대의 한계점 및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연구이다. 이에 강원도 소재에 살고 있는 모든 연령의 피부미용 관리실 고객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피부미용의 인식과 소비수준을 분석한 연구이다. 본 연구를 위한 설문조사는 2018년 4월 2일부터 4월 27일 까지 조사되었고, 총 243부를 중심으로 분석에 활용하였다. 본 연구에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피부미용관리실의 정보는 연령대가 낮을수록 인터넷과 모바일, 연령대가 높을수록 병원과 피부미용 관리실을 통한 정보를 많이 수용하였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기미와 색소침착의 고민을 하고, 대인관계의 자신감과 자기만족을 위해피부미용 관리를 받고 있었다. 연령대가 높을수록 주름과 노화방지, 건강을 위해 피부관리를 받고 있었다. 연령대가 높고 월평균 수입이 높을수록 피부미용 관리의 소비수준이 높아지고, 주름과 노화방지, 건강에 대한 고민이 높아졌다. 피부미용의 소비수준이 낮을수록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정보를 수용하였고, 기미와 색소침착에고민이 많았다. 소비수준이 높을수록 병원과 피부미용 관리실을 방문하여 정보를 수용하였고, 주름에 고민이 많았다. 소비수준이 낮을수록 자기만족, 대인관계 만족을 위해 관리를 받고 있었으며, 소비수준이 높을수록 노화, 주름 방지를 위해 관리를 받았다. 소비수준이 높은 고객은 피부미용 관리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낮았고, 소비수준이 낮은 고객에서 관리 비용에 부담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고객의 소비수준에 따라서 피부미용 고객의 인식 다양하게 작용함을 확인하였으며, 이 결과를 통해 고객의 맞춤형 상담과 관리방법을 효율적으로 적용하여 매출 증대 및 고객 유치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기대하는 바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90426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