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영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현경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2호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721 - 73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드라이브 마이 카>(하마구치 류스케, 2021)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소설 드라이브 마이 카를 골간으로 하면서 안톤 체호프의 희곡 바냐 아저씨 를 적극적으로 확대 수용한 영화다. 또한 소설에는 없는 공연 연습 에피소드가 추가됨으로써 바냐 아저씨가 내포한 인간 실존의 숙명이라는 주제 의식을 심화시킨다. 본 논문에서는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가 소설 드라이브 마이 카를 어떻게 각색했는지 일차적으로 고찰하고, 소설의 모티프인 희곡 바냐 아저씨와 해당 영화의 친연성을 규명하였다.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는 소설, 희곡(연극), 영화라는 각기 다른 세 장르가 한 작품 내에서 어떻게 서로 조응할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매체 전환 및 융합의 전범(典範)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59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