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구자성 김찬호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10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781 - 79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모바일로 패션상품을 구매할 때, 마치 노는 것처럼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을분석하고, 온라인몰 커뮤니케이션 채널 선택 시 모바일 속성, 놀이속성, 욕구충족 간의 영향 관계를 규명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기존 연구들의 이론적 고찰을 바탕으로 전국 성인 남녀 318명을 대상으로 실증적 연구를 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요인분석 결과, 모바일 속성은 초시공간성, 네트워크성, 상호작용성, 놀이속성은 경쟁성, 유희성, 몰입성 그리고 욕구충족은 자율성, 관계성, 유능성으로 추출되었다. 둘째, 모바일 속성은 놀이속성과 욕구충족, 놀이속성은 욕구충족과 커뮤니케이션 채널선택 그리고욕구충족은 커뮤니케이션 채널선택과 부분적인 상관관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및 논의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00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