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재양 (충남대학교) 배관표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5권 제8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2,203 - 2,211 (9page)
DOI
10.9728/dcs.2024.25.8.22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조달청 쇼핑몰 홈페이지의 온라인 품질 특성을 파악하고,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봄으로써 공공기관 온라인 쇼핑몰의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본 논문에서는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종합쇼핑몰, 혁신장터, 벤처나라를 중심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종합쇼핑몰, 혁신장터, 벤처나라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공공기관 공무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연구 결과, 조달청 온라인 쇼핑몰의 품질(정확성, 최신성, 다양성, 상호작용, 인프라)은 이용자 만족도에, 이용자 만족도는 재이용 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서비스 품질은 재이용 의도에 부분적으로 매개함으로써 이용자 만족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분석 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90659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