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현덕 (대구광역시 관광협회) 조우제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산업개발연구소 산업혁신연구 산업혁신연구 제40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151 - 16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관광안내소의 무장애 관광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인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칠지를 알아보고, 만족도가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여 대구 관광안내소의 무장애 관광객 안내에 대한 구체적인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대구 관광안내소의 경쟁력 제고와 무장애 관광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연구를 진행하기 위하여 문헌조사를 통해 관광안내소, 무장애 관광, 서비스 품질, 만족도, 행동의도 등 측정개념에 대한 학술적, 실무적 개념을 정리하였으며, 이에 따른 관련 선행연구를 다양하게 고찰하였다. 이를 근거로 연구 모형 및 가설을 설정하였고 실증분석을 통해 가설검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관광안내소 서비스품질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신뢰성, 공감성, 확신성, 반응성의 순으로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부분채택되었다. 둘째, 관광안내소 서비스품질이 행동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공감성, 반응성, 신뢰성의 순으로 행동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부분채택되었다. 셋째, 관광안내소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